뉴스

[소방방재신문] 제 6회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이모저모'
등록일 2009-05-25

본문

 

제 6회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이모저모'
 
 
 
소방방재신문 icon_mail.gif
 
 
 녹색성장 동행하는 친환경 제품들 ‘인기’

2009050848464272.jpg
▶ 고려화공(주)  전시 부스            ©김불 기자 ◀
제 6회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는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 추진과 맞물린 차세대 청정소화 제품들이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고려화공(회장 조효식)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FIRE WALL’ 친환경 고체 에어로졸 소화장치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정소화물질로 이뤄진 고체연료의 연소를 통해 소화 작용을 하는 이 소화장치는 할론 1301과 같이 매우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이라는 특성을 지녔다.

65g당 1㎥의 소화능력을 가진 소화물질의 성능은 기존 할론계 보다 3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하며 연소과정을 통한 자체힘으로 분사되기 때문에 압력용기나 배관 등의 추가설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

또, 높은 신뢰성은 물론, 유지 보수의 필요성이 적어 비용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고려화공은 지난해에 선보인 이융성, 열감지식, 전기식 작동장치 등 3가지 타입에 이어 한층 더 진보된 기술력을 접목시킨 초소형 광역방출 이융성 작동장치 제품을 내놓았다.

고려화공 관계자는 “담배값만한 초소형으로 개발된 ‘초소형 광역방출 이융성 작동장치’는 현재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KFI인정을 획득을 진행 중에 있다”며 “연구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